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이시향 전 재일민단장, 제주대서 명예 박사학위 받아
이시향 전 재일민단장, 제주대서 명예 박사학위 받아
  • 김두영 기자
  • 승인 2010.07.30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시향 전 재일민단 동경본부 단장이 제주대학교에서 명예 박사학위를 받았다.

제주대학교(총장 허향진)는 30일 오후 4시 본관 2층 회의실에서 국가와 지역발전에 기여하고 한일 문화의 교류발전에 헌신한 이 전 단장에게 명예 경영학박사 학위를 수여했다.

이 전 단장은 제주도 한경면 두모리 출신으로 제주상고 재학 중 일본으로 건너가 현재 일본 동경에서 (주)월드상사, (주)다카라흥업의 대표이사를 역임하고 있다.

또 일본에 거주하는 제주인들 사이에서 신뢰와 존경을 받는 사업가로 활동하면서 지난 1998년부터 올해까지 재일민단 동경본부에서 부단장, 의장, 단장 등을 역임하며 지방참정권 운동, 무연금 노인 구제활동, 조직간부 연수 등 재일동포의 권익신장에 기여하며 제주 지역사회의 발전에 공헌하고 있다.

고국발전과 한일친선을 위해 많은 공헌을 한 이 전 단장은 대통령 체육훈장, 외교통상부장관 표창장, 경찰청장 감사장, 일본적십자 감사장, 4번의 제주도지사 감사패, 제주도문화상, 제주상공대상 최우수해외기업인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미디어제주>

<김두영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