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운영-오영훈, 행자-위성곤, 복지-고충홍, 환경-김태석, 문화-신관홍, 농수-좌남수
운영-오영훈, 행자-위성곤, 복지-고충홍, 환경-김태석, 문화-신관홍, 농수-좌남수
  • 조승원 기자
  • 승인 2010.07.02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의회, 6개 상임위원장 선출 마무리...민주당 4석, 한나라당 2석

9대 제주특별자치도의회가 2일 제27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전반기 상임위원장을 선출한 결과 의회운영위원장에 오영훈 의원(민주당, 일도2동 갑)이 선출됐다.

행정자치위원장에는 위성곤 의원(민주당 동홍동), 복지안전위원장에는 고충홍 의원(한나라당 연동 갑), 환경도시위원장에는 김태석 의원(민주당 노형 갑), 문화관광위원장에는 신관홍 의원(한나라당 일도1.이도1.건입), 농수축지식산업위원장에는 좌남수 의원(민주당 한경.추자)이 각각 선출됐다.

오영훈 신임 의회운영위원장은 제주대 총학생회장과 제주4.3도민연대 사무국장 등을 역임하고 제8대 의회에서 민주당 원내대표와 의원연구모임 제주미래전략산업연구회 대표를 지냈다.

위성곤 신임 행정자치위원장은 제주대 총학생회장 출신으로 서귀포시 동홍동연합청년회장 등을 역임했고 제8대 도의회에서 문환광위원회와 환경도시위원회에서 활동했다.

고충홍 신임 복지안전위원장은 한나라당 중앙위원회 제주도 연합회장을 맡고 있고, 제8대 도의회에서 전반기 부의장, 한나라당 원내대표를 지냈다.

김태석 신임 환경도시위원장은 제주특별자치도 소상공인위원회 위원장을 맡았고, 현재 지역경제살리기 범도민 대책위 대표를 맡고 있다.

신관홍 신임 문화관광위원장은 제13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제주시 협의회장을 지냈고, 제8대 도의회에서 전반기 문화관광위원장을 맡아 활동했다.

좌남수 신임 농수축지식산업위원장은 한국노총 제주지부 의장으로 활동했고, 제8대 도의회에서 농수축지식산업위원회 간사를 지냈다.

한편 교육위원회의 경우 오는 5일 위원장을 선출한다. <미디어제주>

<조승원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