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외국어우수 학생 장학금 중단.. 해외연수 40명 확대
외국어우수 학생 장학금 중단.. 해외연수 40명 확대
  • 진기철 기자
  • 승인 2006.03.06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국제화장학재단 6일 이사회, 올해 장학사업 추진계획 마련

제주국제화장학재단이 장학사업의 실효성 및 효과성을 고려해 외국어능력이 우수한 중.고등학생에 대한 장학금 지원을 중단하고 중.고교생에 대한 해외연수를 30명에서 40명으로 확대지원하기로 했다.

제주국제화장학재단은 6일 제주도청 2층 회의실에서 2006년도 인재육성 장학사업 추진계획 마련을 위한 이사회를 갖고 이같은 결정을 내리는 한편 일선 학교에 원어민 교사를 3명에서 5명으로 확대지원하기로 했다.

이와함께 외국어교사에 한해 지원했던  해외 현지 문화체험 연수비 지원은 학교교육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일반교사를 일부 포함해 해외연수문화체험을 실시하기로 했다.

장학재단은 또 재단의 기금확보 방안을 마련해 일반 도민들에게도 국제화 마인드 향상 및 외국어 능력을 키울 수 있는 사업계획을 마련해 시행해 나가기로 했다.

한편 이날 이사회는 올해 ▲중.고교생 외국어능력 우수학생 해외연수 ▲원어민 강사 인건비 지원 ▲ 초.중.고 교사 해외 현지 문화체험 ▲ 제3회 전도 초등학생 영어 연극대회 개최 등 4개 사업에 대한 사업비 2억7000만원을 심의.의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