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09:06 (금)
남제주군, 브랜드슬로건 'Cleanpia Namjeju'
남제주군, 브랜드슬로건 'Cleanpia Namjeju'
  • 문상식 기자
  • 승인 2006.02.25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정자연과 지역특성 반영... 효과적 홍보 기대

남제주군의 브랜드슬로건으로 'Cleanpia Namjeju'가 선정됐다.

남제주군은 지난해 2월부터 5월까지 전국을 대상으로 공모한 667건의 작품 중 전문가, 주민대표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1차심사에서 7건의 후보안을 선정하고, 24일 지역주민과 관광객, 네티즌 등의 선호도를 조사해 2차심사에서 최종 확정했다고 밝혔다.

'Cleanpia Namjeju'는 깨끗한 남제주군의 자연경관과 친환경지역, 1차산업의 메카 등을 표현하면서 자연과 문화, 개발과 환경의 조화를 지향하는 미래 남제주의 모습을 나타내고 있다.

또한 현재 사용하고 있는 심볼마크 및 캐릭터(청이와 정이)와도 잘 어울리는 명칭으로 공감대를 얻어 심사위원 전원의 만장일치로 선정됐다.

특히 이번에 선정된 'Cleanpia Namjeju'는 애향심을 길러주고 천혜의 청정자연과 지역특성을 그대로 반영해, 남제주군 이미지를 살리면서 국내외에 남제주군을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남제주군은 앞으로 전국공표와 상표출원을 통해 국내외에 남제주의 브랜드슬로건을 각인시켜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