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부태림 "공교육비 '완전 무상화' 추진하겠다"
부태림 "공교육비 '완전 무상화' 추진하겠다"
  • 조승원 기자
  • 승인 2010.05.25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태림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 후보는 25일 "학습준비물 구입비, 급식비 등을 지원해 공교육비 '완전 무상화'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부 후보는 이날 세화오일장을 방문한 자리에서 이같은 공약을 제시했다.

그는 "초.중등학교의 학습준비물 구입비, 급식비 지원 등을 통해 공교육비 완전 무상화를 추진하겠다"며 "또한 공교육의 자율성 강화를 통해 사교육비를 획기적으로 줄이겠다"고 공약했다.

그는 "학교에서 학습준비물이 지원되면 가계 부담도 가벼워지고, 준비물 때문에 소외되는 아이 없이 모두가 질 높은 교육을 누릴 수 있다"면서 "교사들도 준비물 걱정없이 수업에 전념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 "친환경 급식비, 학교운영비, 체험활동비 등을 교육청이 지원해 실질적인 무상교육을 임기 내에 실현하겠다"고 약속했다.

고등학교 무상교육 추진에 대해서는 "2011년부터 연차적으로 실시해 임기 내에 무상교육을 실현 시키겠다"며 "제주도 뿐만 아니라, 전국 시.도 교육감 협의회를 통해 중앙정부 차원의 제도개선과 재정지원을 이끌어내겠다"고 밝혔다.

부 후보는 특히 "맞춤식 지도와 작은 교실 운영, 다양한 체험식.토론식 교육을 위한 인프라 구축을 통해 공교육비와 사교육비를 동시에 절감시켜 가계 부담을 덜겠다"고 공약했다.

한편 그는 세화오일장 방문에 앞서 제주시 동부지역 노인회관을 방문해 표심을 공략했다. <미디어제주>

<조승원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