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조지워싱턴대 관계자 실무협의차 제주방문
조지워싱턴대 관계자 실무협의차 제주방문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6.02.20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조지워싱턴대 총장 법률 고문을 맡고 있는 데이빗 와츠와 조치워싱턴대 제주캠퍼스 유치를 주도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현민종 교수가 지난 19일 제주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지난해 11월 제주도에서 미국 방문시 제안했던 대학원 등 소규모 단기 외국과정 설치에 대한 실질적인 혀의와 외국대학 제주캠퍼스 유치를 위한 비즈니스 플랜계획을 협의하기 위한 방문이다.

20일에는 김태환 제주도지사를 예바하고, 제주도청 및 제주발전연구원과 협의를 가졌다.

21일부터는 서울에서 중앙부처 관계자를 만나 외국대학 국내 유치를 위한 협조요청 활동을 할 계획이다.

제주도에서는 외국대학 유치를 위해서는 단기적으로는 건물임대 등을 통한 대학원 등 소규모 과정개설이나 도내 대학과 연계한 과정 개설 등이 실현성이 높을 것으로 보고, 지난해 조지워싱턴대 트락텐버그 총장에게 대학원 과정 개설을 제안했는데, 트락텐버그 총장 역시 긍정적인 반응을 보인 바 있다.

또한 장기적으로 외국교육기관 유치를 위해 조지워싱턴대를 포함한 세계 유수의 대학을 유치하기 위한 비즈니스 플랜이 포함된 외국교육기관 육성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 용역을 오는 6월 발주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