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역시 청정제주! 수돗물도 안심하고 드세요"
"역시 청정제주! 수돗물도 안심하고 드세요"
  • 한정용 인턴기자
  • 승인 2010.04.23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제는 수돗물도 안심하고 마실수 있게 됐다.

제주특별자치도 상하수도본부(본부장 홍성택)는 상수도로 공급되는 공공용 음수대를 대상으로 정기적으로 수질검사를 실시, 이상이 없을시에는 '수질적합 인증' 스티커를 부착해 수돗물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도록 관리하고 있다.

이에 지난해부터 올해 1분기까지 총 다섯번에 걸쳐 실시된 검사결과 부적합 판정은 단 한건도 나오지 않은 것으로 밝혀졌다.

검사는 일반세균, 암모니아성질소 등 10개 항목에 대해 실시하며, 적합성 여부는 먹는 물을 기준으로 판단하고 있다.

대상은 초·중·고교 184개소와 해수욕장 등 관광지 9개소, 체육관, 공원 등 공공시설 15개소, 총 208개소를 대상으로 매 분기마다 실시되고 있다.

수질검사결과 부적합 판정이 날 경우 대상시설에 대해 수질을 개선하기 전 까지는 음용을 중단하는 조치를 취한다는 계획이다.

상하수도본부는 "제주의 수돗물은 대부분 지하수를 원수로 사용하고 있어 타 지역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우수하지만 먹는 샘물의 이용량이 점차 증가함에 따라 수돗물에 대해 막연한 불신이 생기고 있다"며 "이와 함께 각종 국제행사 및 관광을 위해 제주를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이 안심하고 수돗물을 마실 수 있도록 하기위해 '수돗물 인증'을 실시하게 됐다"고 추진 이유를 밝혔다.

수돗물 음용율의 경우 위 인증을 통해 2004년 35%에서 2008년 29.4%까지 지속적으로 떨어지던 것이 지난해의 경우 33.4%로 증가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홍성택 본부장은 "가정까지 공급되는 정수장 수질검사는 물론 수질검사 취약지역인 다중이용시설내 수도꼭지에 대해서도 점차 인증을 확대해 도내 어느곳에서나 안심하고 수돗물을 마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미디어제주>

<한정용 인턴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