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제주도교육청, 편의 위주 민원서비스 제공
제주도교육청, 편의 위주 민원서비스 제공
  • 문상식 기자
  • 승인 2006.02.13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 교육민원 서비스 전격 실시

제주도교육청은 교육관련 민원서류를 가정에서 인터넷을 통해 발급하고, 행정정보공동이용을 통해 민원서류를 감축키로 했다.

제주도교육청은 13일 대국민 편의 위주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Home-Edu 민원서비스를 시범운영한 뒤, 3월 1일부터 전면시행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제주도교육청에 따르면 우선 1차적으로 시작되는 이번 인터넷 교육민원서비스 내용은 초.중.고 졸업증명서, 교직원재직증명서, 검정고시성적증명서, 과목합격증명서, 합격증명서 등 5종의 민원 서류를 인터넷으로 발급하게 된다.

또한 행정정보공동이용으로 민원처리 담당공무원이 직접 시스템을 통해 민원서류를 조회하는 제도를 도입함으로써, 종전 민원인이 제출해오던 학원설립등록 등 24종의 민원사무 구비서류 가운데 7종의 민원구비서류를 획기적으로 감축하게 된다.

제주도교육청은 이번 민원서비스를 통해 민원서류 감축, 처리기간 단축 등 교육민원 만족도를 획기적으로 제고하고, 민원서류 발급 관련 기회비용 등을 절감해 민원인들로 부터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