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미취업 이공계 석.박사 채용하면 '지원금'
미취업 이공계 석.박사 채용하면 '지원금'
  • 조승원 기자
  • 승인 2010.04.15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취업 이공계 석.박사를 채용하는 기업에 지원금이 지원된다.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종합고용지원센터는 최근 증가하는 고학력 실업자의 고용기회를 확대하고, 중소기업의 고용창출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올해내로 미취업 이공계 석.박사를 채용하는 기업에 중소기업전문인력 활용장려금을 지원한다.

이에따라 제조업 및 지식기반서비스업종의 중소.벤처기업이 석.박사 학위자를 제품기술 개발자로 채용하는 경우 월 급여 절반 상당의 금액을 12개월 동안 지원받게 된다.

단, 석.박사 학위자는 채용일 이전 1년 동안 고용보험 피보험기간이 6개월 미만이어야 한다.

이번 지원금의 최초 6개월 간은 120~150만원, 이후 6개월 간은 60~90만원을 지원한다.

월 급여가 160만원 미만인 경우, 월 급여의 3/4을 상한액으로 해 지원하게 된다.

지원을 신청하는 기업은 해당 석.박사를 채용한 뒤, 매 분기 다음달 말일까지 중소기업전문인력 활용장려금 신청서를 제주종합고용지원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제주종합고용지원센터는 석.박사 채용 전 3개월, 고용 후 6개월 간 고용조정이 없는 경우, 지원 할 예정이다. <미디어제주>

<조승원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