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JDC항만면세점, 예약판매시스템 도입
JDC항만면세점, 예약판매시스템 도입
  • 원성심 기자
  • 승인 2010.04.13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변정일, 이하 JDC)가 운영하는 JDC지정면세점(단장 강기주) 항만점이 예약판매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활동을 펼치고 있다.

13일 JDC면세점에 따르면 2010년을 '항만면세점 활성화의 해'로 정하고 그동안 공항면세점에 집중적으로 실시하던 마케팅활동을 올해에는 항만면세점으로 확대해 적극 시행하고 있다. 
  
우선 면세점은 여행객의 면세상품에 대한 다양한 선택과 구매기회를 부여하기 위해 지난해 12월말부터 인터넷 예약 주문시스템을 도입해 시행하고 있다.

주문상품은 공항면세점에 입점 되어 있는 모든 상품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또 제주항에 도착하는 여객선상에도 올해 1월부터 사전 주문시스템을 구축, 시행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신규 매출을 창출해 나가고 있다.
  
그동안 공항면세점에만 입점해 있던 명품 화장품브랜드(랑콤, 비오템, 불가리 등)도 항만면세점에 입점했다.

이밖에도 항만면세점은 제주항에 도착하는 여객선 내 선상홍보와 도외 항만여객터미널 와이드칼라 광고 등 공항면세점과 차별화된 항만면세점만의 맞춤형 마케팅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강기주 JDC면세사업단장은 "JDC 항만면세점에서는 관광객들이 면세점 접근이 용이하도록 여행객 동선에 맞춘 마케팅전개와 매출증대를 위한 선상 주문판매 등 다양한 마케팅을 시행하면서 최근 매출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JDC지정면세점은 오는 5월 1일부터 16일까지 천만고객 돌파기념 전 품목 10%할인행사와 함께 제휴카드사와 공동이벤트 전개로 JDC지정면세점 이용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JDC지정면세점에서 발생하는 수익금 전액은 제주국제자유도시  개발사업에 필요한 기초재원으로 재투자되고 있다.<미디어제주>

<원성심 기자/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