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공간정치가 도시환경에 미치는 영향은?"
"공간정치가 도시환경에 미치는 영향은?"
  • 조승원 기자
  • 승인 2010.04.12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 문화광장, 14일 건축가 겸 국회의원 김진애씨 초청 강연

누가, 누구를 위하여, 왜, 어디에, 어떻게, 무슨 공간을 만들고 누리게 하느냐가 그 핵심인 '공간정치'.

공간정치가 우리 도시환경에 미치는 영향은 어떨까?

오는 14일 오후 2시 제주대학교 아라뮤즈홀에서 열리는 '제주대 문화광장'을 통해 그 답을 엿볼 수 있다.

이날 문화광장에는 건축가 겸 민주당 국회의원인 김진애씨가 강사로 초청돼 '공간정치가 우리 도시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주제로 강연을 한다.

김진애씨는 권력종속, 자본종속에서 벗어나 사람과 삶이 생생하게 살아있는 도시환경 등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의 '차세대 리더 100인'으로 선정되기도 한 김진애씨는 이화여자중.고등학교, 서울대학교 건축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MIT에서 건축석사와 도시계획 박사학위를 수여했다.

참여정부의 대통령자문 건설기술.건축문화선진화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하며 '건축기본법' 제정과 '건축도시연구원' 설립을 주도하기도 했다.

저서로는 <우리도시예찬>, <이 집은 누구인가> ,<김진애의 공간정치 읽기>, <매일매일 자라기>, <인생은 의외로 멋지다> 등이 있다.

이번 문화광장은 제주대 수강생은 물론 일반인들에게도 개방된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대 문화광장 홈페이지(http://jnuc.jejunu.ac.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제주>

<조승원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