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다음' 포털서 '제주 물 이야기'를 만화로 읽자
'다음' 포털서 '제주 물 이야기'를 만화로 읽자
  • 조승원 기자
  • 승인 2010.04.07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털 사이트 '다음'의 웹툰에 '제주 물 이야기'가 있다.

'다음' 사이트에서 읽을 수 있는 만화(웹툰)는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지식산업진흥원이 주관한 '2008 제주 푸른물 창작만화.시나리오 공모전'의 당선작들이다.

이 공모전은 제주의 고유한 물 문화 콘텐츠 개발을 통한 제주의 청정 브랜드 이미지 제고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공모됐다.

지난해 '네이버'에 연재되어 네티즌들의 호평을 받은 '구술할망'의 반응에 힘입어 제주자치도는 (주)다음커뮤니케이션과 협력을 통해 당선작 콘텐츠별로 적합한 만화가를 선정하고 이를 '다음' 사이트를 통해 선보이고 있다.

현재 연재 중인 공모 당선작들은 미국청년과 치매 노인과의 만남을 그린 '제주할망', 용연에서 기우제를 지내는 설화를 담은 '기우제', 제주물과 이야기를 지키는 헌터 이야기인 '이야기 헌터와 비밀 생명수' 등이다.

이 당선작들은 '다음 웹툰 서비스'에서 오는 올 해 말까지 연재되고 http://cartoon.media.daum.net/series/special/list/jejuwate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제주>

<조승원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