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볼거리 즐길거리 많은 안덕을 만들자
볼거리 즐길거리 많은 안덕을 만들자
  • 이충남
  • 승인 2010.02.18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고] 이충남 서귀포시 안덕면사무소

안덕면은 산방산, 안덕계곡을 비롯한 천혜의 자연절경과 생태자원의 보고인 광활한 곶자왈을 보유하고 있는 잠재자원이 풍부한 지역으로 평화로·산록도로·한창로 등이 교차하는 교통 요충지이며, 레저스포츠(골프장, 해양요트 훈련장, 페러글라이딩) 기반여건이 발달한 지역이다.

따라서 이런 자연적, 인위적 환경을 최대한 활용한 경쟁우위의 특화마을을 조성해 윤택한 생활과, 수준높은 삶의 질을 영위하고, 행복과 희망이 살아 숨쉬는 안덕면을 되기를 희망한다.

이러한 가운데 금년도 우리 안덕면에 투자되는 주요 사업에 대해서 얘기하고자 한다.

현재 안덕면 서광리에 추진중인 신화역사공원에는 신화역사, 세계 각국의 식음문화와 엔터테인먼트를 테마로 한 공원, 첨단기술과 멀티미디어 등을 망라한 영상테마파크, 상업 및 숙박시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공군본부에서 설립 추진중인 항공우주박물관은 성남, 부산, 고흥, 군산 등과 경합해 유치하게 된 것으로, 항공우주종합전시관·전망타워(전망대 및 천문대), 실·내외 관람용 고공모노레일, 야외 전시장 등의 박물관 시설과 연수·휴양·생태탐방 등의 테마호텔을 2013년까지 완공할 예정이다.

동광리에는 (주)해동에서 27홀 규모의 블랙나이트CC와 콘도, 승마장, 스파랜드를 추진중이며, 삼흥개발(주)에서는 제주 내쇼날 골프장 조성사업을 계획하고 있다.

상천리에는 (주)휘현산업개발에서 13ha 규모로 세계가구박물관·휴양콘도 등의 한라힐링파크 조성사업이 작년 12월달 기공식을 갖고 현재 작업 중 이다.

화순리에는 남제주화력발전소에서 바다로 직접 보내지는 온배수(폐열)를 인근 하우스에 공급함으로써 바다어장 피해도 줄이고 농가의 연료비 부담도 화석연료비에 비해 1/10로 덜어주게 되는 신재생에너지를 이용한 원예단지 조성사업을 추진중이다.
금년도에는 특고압 인입설비, 전력간선설비, 송배관설비, 히트펌프, 열교환기 등의 기반시설을 할 예정이다.

끝으로 안덕지역의 발전을 위하여 면사무소, 서귀포시, 제주특별자치도 및 그 외 관련기관 모두가 열심히 노력할 것을 약속 드리며, 주민들도 우리지역발전을 위하여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린다. <미디어제주>

<이충남 서귀포시 안덕면사무소>

# 외부원고인 '기고'는 미디어제주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미디어제주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