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엄기영 MBC 사장 "사퇴하겠다"
엄기영 MBC 사장 "사퇴하겠다"
  • 뉴스토마토
  • 승인 2010.02.08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토마토 이형진기자] 사퇴 압력을 끊임없이 받아온 엄기영 MBC 사장이 자진 사퇴할 것으로 보인다.
 
엄기영 MBC 사장은 8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방송문화진흥회 이사회(이사장 김우룡)가 끝난 뒤 기자들과 만나 "오늘 방문진의 존재의미에 대해 깊은 고민을 하지 않을 수가 없다"며 "MBC 사장을 사퇴하겠다"고 밝혔다.
 
엄 사장의 사퇴의사는 공석인 보도와 TV제작 등 MBC 이사 선임에 대해 방문진 이사회가 자신의 인사안과 다른 방향으로 결정한 것에 대한 항의 차원인 것으로 알려졌다.
 
방문진은 앞서 MBC 이사진 후보로 황희만 울산MBC 사장, 윤혁 MBC 부국장, 안광한 MBC 편성국장을 추천했다. 반면 엄 사장은 보도 본부장에 권재홍 보도국 선임기자, TV제작 본부장에 안우정 예능국장, 편성 본부장에 안광한 편성국장을 이사진으로 추천했다.
 
방문진은 이날 서울 롯데호텔에서 MBC 이사진 인사 승인을 위해 정수장학회와 함께 MBC 주주총회를 열 예정이다. 
 
뉴스토마토 이형진 기자 magicbullet@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