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신년설계] 신덕철 제주지방병무청장
[신년설계] 신덕철 제주지방병무청장
  • 미디어제주
  • 승인 2010.01.11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민 여러분 희망찬 경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항상 변함없는 애정과 관심으로 우리 병무청을 성원해 주시는 도민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리며, 새해에는 더욱 건강하시고 가정에 항상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바랍니다.

지난해 우리 병무청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주관하는 공공기관 청렴도 및 민원처리실태 평가 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 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이와 같은 결과는 제주도민의 적극적으로 성원해 주신 결과라 생각하며, 지금의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국민의 요구에 귀를 더 기울여, 병무행정 전 분야에서 국민 눈높이에 맞는 고품격 병무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리 병무청은 전년도에 이어 올해에도 보다 전향적인 자세로 병무행정을 펼쳐나갈 것이며, 소관 법령과 예규, 훈령을 심도 있게 검토하여 부패유발요인과 불합리한 요소를 제거하고 국민편익과 민원만족도 제고 방안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습니다.

국민 눈높이에 맞는 행정서비스의 실현이 곧 우리 병무청이 나아갈 길이며, 국민 섬김의 정신이 바로 우리 공직자가 지녀야할 자세임을 잊지 않겠습니다.

또한 병무청 기본 임무인 군소요의 적정 충원과 신속한 병력동원태세 확립, 투명․공정한 병역처분으로 국민에게 신뢰받는 병무행정 구현, 병역을 자진이행한 사람이 우대받는 병역문화 풍토 조성으로 우리 병무청의 비전인 ‘선진 일류 병무행정’ 실현을 위하여 노력하겠으며, 특히 제주지역 특성에 맞는 내실 있는 행정 추진으로 제주도민과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고품격 병무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해 나가겠습니다.

특히, 올해는 고위공직자에 대한 청렴도 평가제도가 도입되고 청렴도 평가기관이 확대되는 등 그 어느 때보다도 강도 높은 반부패대책이 추진될 예정입니다.

지난 해 우리는 ‘99년 1월 1일 청렴병무청 선포 이후 10년 동안 단 한 건의 병역비리에도 연루되지 않은 청렴병무청 4,000일을 달성했으며, 목표로 삼은 5,000일까지는 이제 3년만을 남겨놓고 있습니다.

병역은 국가안보의 기틀이며 나라의 존립을 이루는 근간임을 명심하고 부정비리가 없는 청렴병무청 5,000일 달성을 위하여 올해에도 반부패․청렴 자체 시책의 적극 추진으로 전 직원의 윤리의식을 강화하는데 최선을 다해 나가겠습니다.

경인년 새해를 맞아 도민 여러분들께 다시 한 번 병무청에 보내주신 관심과 격려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병무행정을 더욱 발전시켜 ‘도민에게 사랑과 신뢰를 받는 병무청’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미디어제주/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