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전문] 김용하 의장, WCC 유치 따른 담화
[전문] 김용하 의장, WCC 유치 따른 담화
  • 미디어제주
  • 승인 2009.11.30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경하는 도민 여러분!

우리 제주가 2012년에 열리는 세계자연보전총회(WCC) 제5차 대회 개최지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세계자연보전총회는 2주 가까이 세계 180여 개국, 1만여 명이 참여하여 자연보전·생물다양성·기후변화 등 범지구적 환경의제를 논의하는 ‘환경올림픽’입니다.

청정한 제주환경의 진가를 세계에 알리고, ‘세계 환경수도’로 발돋움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그리고 엄청난 홍보효과와 함께 경제적 효과도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는 도민 여러분께서 100만인 서명운동 등 제주유치를 위해 적극적인 협조와 성원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라고 생각하며,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특히 이만의 환경부 장관님, 김형오 국회의장님, 이홍구 유치위원장님을 비롯한 유치위원님, 서영배 IUCN한국위원회 위원장님, 김태환 도지사님을 비롯한 정·관계, 기업대표, 시민단체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경의를 표합니다.

이제 우리는 앞으로 남은 2년 반의 기간동안 세계자연보전총회를 성공적으로 치러낼 수 있도록 착실하게 준비하는데 온 도민의 역량을 모아나가야 할 것입니다.

특히 세계자연유산으로 지정된 제주의 진정한 가치와 제주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적극 홍보하여 외국인 관광객 증대는 물론 국제자유도시를 성공적으로 추진하는 기회로 삼아 나가야 할 것입니다.

경제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방안도 강구되어야 할 것입니다. 우리 도의회도 별도의 지원기구를 만들어 세계자연보전총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필요하다면 특별지원위원회를 구성해서라도 세계자연보전총회의 성공적 개최를 지원함은 물론 막대한 홍보효과와 경제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정부와 국회에서도 특별법 등을 만들어 지원하겠다고 밝히고 있듯이, 도민 여러분께서도 청정 제주의 브랜드 가치의 상승과 함께 환경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세계자연보전총회 제주개최를 계기로 제주가 세계로 한 걸음 더 전진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다 함께 노력합시다. 감사합니다.

2009년 11월 30일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장 김용하 외 의원일동

<미디어제주/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