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군사기지범대위 "국방부 장관, 강정주민 먼저 만나야"
군사기지범대위 "국방부 장관, 강정주민 먼저 만나야"
  • 김두영 기자
  • 승인 2009.11.13 2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군사기지와 평화의섬 실현을 위한 범도민대책위원회(이하 군사기지범대위)는 김태영 국방부 장관이 14일 제주해군기지 건설문제와 관련해 제주를 방문하는 것과 관련해 해군기지 건설사업에 반대하고 있는 강정마을 주민들을 먼저 만날 것을 촉구했다.

군사기지범대위는 13일 긴급성명을 내고 김 장관의 방문에 대해 "강정마을 회장의 20일이 넘는 단식, 주민 강제연행, 주민갈등으로 인한 불상사와 같은 주민들의 고통에는 관심조차 없어 보이던 국방부 장관이 연내착공 목표가 도의회 상황으로 여의치 않아 보이니까 부랴부랴 내려오는 꼴"이라고 비난했다.

군사기지범대위는 "김태환 지사는 주민갈등 해결을 소리 높여 자신하던 때가 불과 엊그제인데 언제 그랬냐는 듯 꼬리를 내리더니 국방부 장관을 앞세워 최근 새로운 국면으로 치닫는 해군기지 문제를 무마하려는 모양"이라고 주장했다.

군사기지범대위는 "국방부 장관 내도 소식에 강정마을회가 만남을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며 "국방부 장관이 해군기지 문제를 풀려는 진솔한 의지를 가지고 있다면, 먼저 강정주민부터 만나 주민들의 고통을 직접 살피는 것이 먼저인 것"이라고 피력했다.

이와함께 군사기지범대위는 "당초 계획된 기지건설 일정에 차질이 생겼다고 오로지 이의 목적만으로 내도가 이뤄진다면 제주도민들로부터 또 다시 공분만 사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김두영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