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안덕농협, '콩 자동화 선별'로 상품 향상 기대
안덕농협, '콩 자동화 선별'로 상품 향상 기대
  • 김규정 인턴기자
  • 승인 2009.10.23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안덕농협(조합장 조도진)이 '콩 자동 선별기'를 설치해 상품성 향상의 기대를 높이고 있다.

안덕농협은 지난 21일 한호범 농협중앙회 서귀포시지부장, 장정호 안덕면장을 비롯한 임직원 및 조합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덕농협 유통센터에서 '콩 자동화 선별장' 개장식을 가졌다.

이번 콩 자동선별기는 9억여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설치됐으며 제주도내에서는 처음으로 색택선별기를 추가 설치해 자반병이 있는 콩을 모두 선별해 낼 수 있어 상품성 향상에 도움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안덕농협은 우수농산물관리제도(이하 GAP)시설 인증기준에 맞춰 선별장을 설치, GAP인증 콩 유통의 차별화로 농가소득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안덕면 30여 농가에서 GAP인증 콩을 생산하고 있다.

안덕농협 관계자는 "이번 설치한 콩 선별기는 기존의 선별기와는 달리 콩깍지가 섞인 체로 선별이 가능한 '조선기'와 흙먼지 제거 기능을 가진 '면마기'를 갖추고 있어 타 지역과 차별화된 콩선별 업무가 가능하다"며 "오늘 개장을 계기로 향후 본격적인 고품질 콩 선별 및 유통업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미디어제주>

<김규정 인턴기자/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