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김재윤 의원 "재판통해 무죄 입증하겠다"
김재윤 의원 "재판통해 무죄 입증하겠다"
  • 원성심 기자
  • 승인 2009.09.22 15:4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찰이 민주당 김재윤(서귀포시) 의원을 알선수재 혐의로 불구속기소한 가운데 김재윤 의원은 22일 "정치검찰의 조작수사에 맞서 결연히 싸우겠다"며 "재판을 통해 무죄를 명명백백하게 입증할 것"이라고 심경을 토로했다.

대검찰청 중앙수사부(김홍일 검사장)는 제주도에 영리의료법인를 설립하려는 업체로부터 3억원을 받은 혐의(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알선수재)로 민주당 김재윤 의원을 21일 불구속 기소했다. 검찰이 이 사건을 수사한지 1년1개월만이다.

이와 관련해 김재윤 의원은 22일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 8월27일 검찰에 자진 출두해 검찰의 터무니없는 주장에 대해 성실하게 해명하고 증거자료도 제출했다"며 "그럼에도 검찰은 어떻게든 저를 옭아매려 구속영장을 청구했지만 법원에 의해 올해 3월6일 기각당했다"고 밝혔다.

그는 "구속영장 기각후 검찰은 6개월 동안 사건처리방침을 정하지 못하고 진퇴양난에 빠져있다 이제야 슬그머니 불구속 기소를 했다"고 비난했다.

김 의원은 "구속영장 실질심사에서 문제의 3억원은 차용증과 수표번호를 적은 영수증까지 작성해주고 수표로 빌렸고, 관련규정이 마련되어 있는 마당에 인.허가 로비는 전혀 필요가 없었다는 점 등을 증명했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검찰 수사가 시작된 것은 제가 민주당 언론장악저지대책위원회 부위원장으로서 이명박 정부의 언론장악 저지 투쟁에 앞장서고 있을 때"라며 "과연 여당의원이었다면, 이명박 대통령의 측근이었다면 이렇게 터무니없는 조작수사로 기소할 수 있겠는가"라고 반문했다.

김 의원은 "재판을 통해 무죄를 명명백백하게 입증할 것"이라며 "저와 저를 지지해주신 제주도민의 명예를 회복과 청와대의 의도를 좇아 야당탄압의 선봉에 서있는 정치검찰의 불순한 의도를 낱낱이 파헤칠 것"이라고 천명했다.<미디어제주>

<원성심 기자/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상권 2009-09-23 09:19:14
무죄를 입증하기전에 관련업체에게서 돈을 빌렸다고 하는 것 자체가 잘못된 행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