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민주당 평당원 210명 "참정권 적극 행사해야"
민주당 평당원 210명 "참정권 적극 행사해야"
  • 김두영 기자
  • 승인 2009.08.24 15:09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태환 제주특별자치도지사(소환 대상자) 주민소환투표를 찬성하는 민주당 제주도당 평당원 210명이 24일 오후 3시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주도민으로서 행동해야할 최소한의 기본은 소환대상자에 대한 호불호를 떠나 민주국가의 국민기본권인 참정권을 적극 행사하는 것"이라며 주민소환투표 참여를 촉구했다.

민주당 제주도당 평당원들은 "3년전에 있었던 지방행정구조상 획기적인 사건이었던 행정구조개편의 건도 도민의 활발한 토론을 통한 찬반투표를 통해 결정했던 사실은 도민 모두가 기억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그러나 작금의 소환관련 찬반투표에는 눈에 보이는 물리적인 강압과 위협만 없을 뿐 스스로를 검열하듯 기본적인 참정권행사에 눈치를 보는 분위기로 흘러 안타까울 뿐"이라고 덧붙였다.

이들은 "김태환 지사의 소환투표에 온 당원과 제주도민여러분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투표라는 민주적인 방식으로 갈등을 해결하는 성숙한 도민의식을 보여줌으로써, 대한민국의 민주주의를 한단계 도약시키고 주권재민이라는 민주주의 원칙을 재확인하는 기회"라며 제주도민들의 투표참여를 호소했다. <미디어제주>

<김두영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행동하는 양심 2009-08-24 19:12:03
투표참여 여부에 대한 공개질의를 즉각 이행하라!!!!!!!!!!!!!!!!!!!!!!!

행동하는 양심 2009-08-24 19:09:11
그런데 제주 대표 국회의원인 강창일의원,김우남의원,김재윤의원 모두 민주당이 잖아요.
김태환도지사가 투표하지 말라고 악쓰는데 세분 국회의원님 투표 할 것인지? 소환투표에 참여 할 것이면 소신있게 투표하자고 제주도민들에게 밝히는게 순리가 아니겠어요.
세분 국회의원님은 제주도민과 함께 할 것인지 아니면 김태환도지사가 선동하는 것에 따라 침묵하고 투표에 불참 할 것인지를 당당히 밝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