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차이나쇼크 대비해야"
"차이나쇼크 대비해야"
  • 뉴스토마토
  • 승인 2009.08.21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토마토 명정선기자] 최근 중국시장이 급등락을 거듭하는 등 불안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조정을 염두한 시장 대응이 필요하다는 주장이 나왔다.
 
이영원 푸르덴셜증권 연구원은 21일 "글로벌 증시 반등을 주도했던 중국시장이 최근 조정에 돌입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며 "추가조정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는 상황"이라고 진단했다.
 
그간 반등폭에 비해 조정의 크기가 추세전환을 의미할만한 것은 아니지만 20%에 달하는 조정은 글로벌 증시의 상승기조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또 한국시장에는 더 큰 변수로 작용할 것이란 지적이다.
 
또 최근 한국시장에 대한 외국인 매수 강도에 변화조짐이 나타나고 있는 점도 경계해야 할 부분이라고 그는 강조했다.
 
따라서 이 연구원은 "당분간 중국시장 조정에 대비하는 시장대응이 필요해보인다"며 "특히, 중국의 성장논리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소재와 에너지섹터의 조정폭이 가장 컸던 점을 유의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뉴스토마토 명정선 기자 cecilia1023@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