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의미 없는 삶은 없다
의미 없는 삶은 없다
  • 한규북
  • 승인 2009.08.14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고] 한규북 제주특별자치도 태극기 하르방

아무 수고, 고생도 없이 평안하게만 산다는 것 자체가 무의미하고 무가치한 인생이다.

전쟁을 좋아하는 국민은 망하게 마련이지만 전쟁을 잊어버리는 국민은 위험하다. 벗이여! 부귀영화(富貴榮華)도 모두 잿빛이다. 오직 너와 나의 우정만이 영원한 초록빛이 되는 것이며 사람으로 살아가는 것은 참으로 어려운 일이다. 자기 혼자 살아가는 것이 아니라 늘 남과, 삶과 비교를 하면서 혹은 경쟁을 하면서 생활해야 한다. 어린아이들은 어린이끼리, 어른들은 어른끼리 비교의식 때문에 더욱 산다는 것은 괴롭기만 하다.
 
아래는 보지 않고 위(上)만 보면서 살아간다. 그러므로 현재의 자기에 만족하면 살아가는 사람은 아무도 없는 것 같으며, 나의 혈맥속에 꿈뜰거리기에, 고생과 노력을 맞본다는 것은 다른 것에 비하여서는 고생이라기보다 용기(勇氣)와 신념을 더해주는 일, 한번 눈물 나도록 고생해보자!

자신의 빈곤(貧困)과 불우한 환경을 저주하는 사람들은 많으리라. 그러나 잘못된 생각이다. 어떠한 어려움이나 난관(難關)이 찾아와서 극복할 수 있는 신념, 이것은 젊은 시대에 얻어두지 않으면 안 된다는 것이며, 돼지의 행복을 부러워할게 아니다. 소크라테스의 불행을 나는 동경(憧憬)한다. 왜 이런 생각을 하게 됐을까?

현실 속에서 주어진 환경속에서 적응해 나가며 생활하자! 지금의 상태로 시종일관(始終一貫) 나가 본 것이다. 인생의 값이란 결국 수고와 노력의 댓가라고 했다. 더 잘 호의호식(好衣好食) 하려는 자는 용서받을 수 없는 죄악(罪惡)을 범하고 있는 것이며, 그와 반대로 헐벗고 굶주리고 더위에 시달리는 우리 서민은 돈이 뭐길래 우리 인간은 울며 손에 쥐려고 발버둥치는가?! 살다보니 돈이 없으면 멸시받는 이 시대에 첨단을 그들은 괴롭게 걸어가며 돈이 이 세상을 지배하기에 그 어떠한 머리를 숙이는 세상이 되어버린거다. 우리 인간들은 의식주(衣食住) 이것만 해결되면 그 이상 좋은게 어디 있으랴. 그러나 이웃을 생각하지 않으면서 이것이 너무나 불공평한 이 세상이 잘 입고 잘 먹고 좋은 집에 사는 사람들은 더 잘 호의호식하는 세상 되어 버렸구나!

<한규북 제주특별자치도 태극기 하르방>

# 외부원고인 '기고'는 미디어제주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미디어제주/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