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주민소환투표 토론회 오는 21일 '개최'
주민소환투표 토론회 오는 21일 '개최'
  • 조형근 기자
  • 승인 2009.08.07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 선거방송토론위원회(위원장 이재권)는 오는 21일 오후 2시부터 KBS제주방송총국에서 제주특별도지사 주민소환투표와 관련한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주민소환관리규칙' 제 20조의 규정에 의하면 선거방송토론위원회 주관으로 주민소환투표토론회를 주민소환투표운동 기간 중 1회 이상 개최하도록 하고 있으며, 공영방송사는 TV를 통해 이를 중계방송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이에따라 선거방송토론위원회가 21일 개최하는 토론회는 이날 오후 7시 30분 KBS제주방송총국에서, 다음 날인 22일 오전 11시부터는 MBC제주문화방송에서 중계방송한다.

주민소환투표토론회 진행방식은 사회자를 통해 토론자 간 상호 질문.답변하는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제주도 선거방송토론위원회는 방송을 통해 이루어지는 토론회에 많은 주민소환투표권자들의 시청할 것을 당부하고 있다.

한편, '주민소환관리규칙' 제 20조 5항의 규정에 의하면 주민소환투표청구인 대표자 측이나 주민소환투표대상자측에서 어느 한 쪽이 주민소환투표토론회 개최일 3일 전까지 토론자를 신고하지 아니한 경우나 그 밖에 주민소환투표토론회의 개최가 현저히 곤란하다고 인정되는 경우에, 선거방송토론위원회는 주민소환투표토론회를 개최하지 않고 옥내합동연설회를 개최할 수 있다.<미디어제주>

 

<조형근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