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민주노동당 "시국선언 교사 징계 철회하라"
민주노동당 "시국선언 교사 징계 철회하라"
  • 좌보람 기자
  • 승인 2009.07.06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노동당 제주도당은 6일 교과부의 방침에 따라 제주도교육청이 시국선언에 동참한 김상진 전교조 제주지부장을 비롯한 전임자 3명을 제주지검에 고발한 것과 관련해 "양성언 교육감은 지금이라도 잘못을 인정하고 고발조치와 교사 징계방침을 즉각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민주노동당은 이날 '양성언 제주도교육감, 시국선언 교사 징계 결정 및 검찰고발 조치'에 따른 논평을 내고 이같이 밝혔다.

민주노동당 제주도당은 "양성언 제주도 교육감은 시국선언 교사에 대한 징계 결정과 검찰고발 조치를 즉각 철회하라"고 촉구한 후 "만약 이러한 조치가 취해지지 않는다면 제주도내 시민사회단체와 학부모들의 거센 항의 투쟁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양성언 교육감도 이명박 정권과 함께 퇴진 투쟁의 대상이 될 수 밖에 없음을 엄중하게 경고하는 바"라고 덧붙였다.

이들은 "지난달 29일 시국선언 참여교사 징계의 부당성을 알리고자 항의서한을 전달하려는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중앙집행위원 16명을 강제연행하고, 전교조 사무실을 압수수색하는 등 국민의 기본권인 표현의 자유와 민주주의를 억압하고 착취하려는 행태를 보여주고 있다"고 비난했다.

이어 "전교조의 시국선언은 민주주의 후퇴와 민중들이 공권력에 의해 침해받고 있는 기본권을 지키기 위한 최소한의 양심의 외침이었고, 민주주의 회복과 국정쇄신을 요구하는 교사들의 절박한 목소리였다"고 피력했다.

민주노동당 제주도당은 "양성언 교육감은 삼척동자도 알고 있는 정부의 부당한 조처를 따라 고발조치와 시국선언 교사 대한 징계 조치를 발 빠르게 진행했다"며 "특별자치도 민선 교육감의 조치에 대해 실망과 분노를 금할 수 없다"고 성토했다.

그러면서 "양성언 교육감은 정녕 역사와 민주주의를 거꾸로 되돌리는 반민주적 교육감으로 기록되길 원하는가? 그렇다면 당당하게 이명박 정부와 코드가 같음을 선언하라"고 비난한 후, "그렇지 않다면 양성언 교육감은 지금이라도 잘못을 인정하고 고발조치와 교사 징계 방침을 즉각 철회하라"고 재차 촉구했다. <미디어제주>

<좌보람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