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선관위와 경찰은 이 대통령 발언 위법 조사하라"
"선관위와 경찰은 이 대통령 발언 위법 조사하라"
  • 좌보람 기자
  • 승인 2009.07.01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소환운동본부, 이대통령 발언 관련 강력 반발

김태환지사주민소환운동본부는 1일 이명박 대통령의 주민소환 관련 발언과 관련해 "이 대통령의 발언은 선거관리위원회가 명시한 위반사례의 가능성이 있는 만큼 이에 대해서는 선관위, 경찰 등 관련기관 차원에서 철저하게 조사가 이뤄져야 한다"고 촉구했다.

주민소환운동본부는 이날 성명을 통해 "언론보도에 따르면 이명박 대통령이 이날 오전 지역투자박람회 개회식에서 '김태환 제주지사에 대한 주민소환은 바람직하지 않다'는 입장을 밝혔다"며 이같이 밝혔다.

주민소환운동본부는 "실제 제주도선거관리위원회가 지난 29일 발표한 사전주민소환투표 제한 기간 중 할 수 없는 행위를 보면 공무원의 경우 주민소환투표운동을 할 수 없다록 돼 있다"고 주장했다.

또 "공개된 장소 등에서 주민소환 등에 대해서 찬성, 반대의견을 밝히는 행위는 할 수 없는 사례로 명문화 됐다"고 덧붙였다.

주민소환운동본부는 "만인 앞에서 평등해야 할 법률이 대통령에게는 허용되고 국민들에게 허용되지 않는다면 이는 법의 불평들을 불러 올 수 밖에 없다"고 꼬집었다.

이어 "관련당국은 이명박 대통령의 발언에 대해 즉각적인 철저한 조사와 함께 위반 사실이 확인되면 아에 따른 조치를 취햐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주민소환운동본부는 "주만갈등에 대해서는 '일언반구'없이 강행처리로 일관한 이명박 대통령이 이제와서 주민소환운동에 대해서 부정하는 '언어도단'이라 제주도민을 무시하는 매우 유감스러운 언사이다"라고 비난했다. <미디어제주>

<좌보람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