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내 치아가 제일 예뻐요~", 건치아동선발대회 열려
"내 치아가 제일 예뻐요~", 건치아동선발대회 열려
  • 현시홍 인턴기자
  • 승인 2009.06.18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부보건소, 지난 9일 치아의 날 맞아 개최

서귀포시 동부보건소(소장 오진택)가 지난 9일 제64회 치아의 날을 맞이해 '2009 건치아동선발대회'를 가졌다.

동부보건소는 19개 초등학교 5,6학년 1,100명을 대상으로 1차 검진을 실시하고 예선을 통과한 35명을 대상으로 제주특별자치도 치과의사협회, 치과위생사 협회와의 협조로 본선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한마음 초등학교 6학년 송은재 어린이가 '최우수 건치어린이'로 뽑혀 서귀포시장상을 수상한 가운데 '건치상' 4명, '고운이상' 5명, '미소상' 10명, '하얀이상' 15명 등이 선발됐다.

심사위원으로는 치과의사 3명이 전반적인 구강질환 및 구강상태에 대한 검진을 실시한 가운데 선발 기준은 충치유무, 예방 관심도, 치주상태, 교합관계, 결손치아 및 기형치아 등 종합평가를 병행했다.

동부보건소는 '치아사랑퀴즈대회', 임산부 구강보건교육, '주민대상 구강용품 바로 사용하기' 홍보 등을 시행함으로서 지역주민들로부터 호응이 있었다.

한편 동부보건소는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영.유아에서부터 노인까지 맞춤형 구강보건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미디어제주>

<현시홍 인턴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