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풍수해! 풍수해 보험으로 극복할 수 있어요"
"풍수해! 풍수해 보험으로 극복할 수 있어요"
  • 미디어제주
  • 승인 2009.06.15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고] 조윤석 이도2동 풍수해담당

태풍, 홍수, 폭설 등의 풍수해로 인한 피해 발생 시 복구비용의 최대 90%까지 보장받을 수 있는 효율적 방재대책인 풍수해보험이 시행됐다.

그동안 재해가 발생할 때마다 피해지역을 일일이 확인할 수 없고, 그렇다보니 주민들은 피해에 대한 구체적인 보상에 앞서 피해 확인을 접수시키는 일부터 쉽지가 않고 피해를 입은 주민들에 대한 정부의 보상은 미미한 수준이었다(피해복구비 기준 30-35%).

하지만, 정부와 지자체가 보험료의 61-68%를 지원하는 풍수해보험은 주택, 온실, 축사 및 저소득층에게 가장 효율적인 동산담보특약으로 인하여 이러한 피해지역 주민에 대해 보험료 부담은 적게 피해보상문제는 정확하고 신속하게(피해발생시 7일이내 지급) 해결할 수 있는 탁월한 효과(기존의 약3배)를 보이고 있다.

그러나 재해가 나면 정부에서 보상받으면 된다는 고정관념이 아직까지 남아있기 때문에 지금까지도 전체적인 가입률은 저조한 실정이지만 선진국형 재난대책인 풍수해 보험을 적극 우리 도민들에게 홍보하여 앞으로 있을 자연재난에 대비하여야 할 것이다.

“풍수해 보험은 자연재해 피해를 실질적으로 복구하는데 큰 힘이 되는 좋은 친구입니다.”

<조윤석 이도2동 풍수해담당 >

#외부원고인 기고는 미디어제주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미디어제주/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