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김태환 도정, 사과입장 표명 '노골적 회피'
김태환 도정, 사과입장 표명 '노골적 회피'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5.11.14 11:3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태환 제주도지사가 14일 공권력을 동원해 도민들의 공청회장 입장을 막은 것에 대한 사과입장 표명에 노골적으로 회피하는 모습을 보여 '성난 시민'들의 감정을 더욱 악화시키고 있다.

이날 오전 10시20분께 제주도청 기자실을 찾은 김 지사는 지난 11일 공청회 사태와 관련해 "공청회가 원만하게 진행될 줄 알았는데 그러지 못해 아쉽다"며 "해외출장 마치고 제주에 도착하자 마자 시민단체 의견 충분히 들었으며, 앞으로 대화를 통해 논의하면서 해결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 지사는 그러나 도민들까지 공청회장에 들어가지 못하도록 원천봉쇄한 부분에 대해 도민에게 사과할 의향이 없는지를 묻는 질문에 대해서는 "공청회가 원만히 됐으면 하는 바람이었으나 그러지 못해 아쉽고, 앞으로 이를 교훈삼아 완숙한 도정을 이끌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같은 김 지사의 발언은 성난 시민들의 최소한의 사과요구를 묵살한 것으로 풀이돼 앞으로 제주도정은 사상 유례없이 '민의를 공권력으로 짓밟았다'는 도덕적 오명을 벗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열바다 2005-11-14 12:42:41
얼마나 값어치가 없었으면...한심한 도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