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5보]시민 출입 원천봉쇄된 '관제 공청회'
[5보]시민 출입 원천봉쇄된 '관제 공청회'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5.11.11 15:1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제주공청회, 일반인 출입 원천봉쇄 시민들 격렬한 항의

11일 오후 3시 제주시 민속관광타운에서 열린  ''제주특별자치도 설치 및 국제자유도시 조성을 위한 특별법안 공청회'는 결국 동원된 공무원들 만의 '관제 공청회'로 치러졌다.

제주도와 국무총리실  제주도 특별자치도 추진기획단, 경찰은 이날 오전부터 경찰력을 대거 대치시켜 시민사회단체는 물론 일반인, 취재진, 지정 토론자들까지 입장을 막았다.

현재 공청회장 내부에는 제주도청 일부 공무원들이 방청석에 앉아 있다.

시민사회단체 회원, 일반시민의 경우 공청회장 앞에서 경찰과 대치중에 있다. 경찰은 스크럼을 짜고 시민들의 출입을 철저히 봉쇄하고 있다.

이에 공청회 밖에서는 시민들과 경찰간의 몸싸움이 계속 벌어지고 있고 일부 공무원들은 공청회장 밖에서 공청회장 밖에서 수수방관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에따라 시민들의 울분과 항의는 더욱 격렬해지고 있다.

김효상 민주노당 제주도당 위원장은 "이것은 공청회작 아니라 공무원 정신교육장"이라며 "시위용품 반입금지는 이해하지만 일반인들의 출입까지 막는 것은 해도 너무 한 처사"라고 울분을 토했다.

고유기 제주참여환경연대 사무처장은 "민간검색대도 세상에 이러한 검색대가 있느냐"며  공청회 원천봉쇄를 강하게 규탄했다.

김재선 공무원노조 제주본부장은 "공무원 노동자로서 가슴이 여며진다"며 "오늘의 제주도정은 반드시 역사심판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양창용 제주주민자치연대 조직위원장은 "서울은 그나마 단체별로 입장시켰는데 이렇게 원천봉쇄하는 경우가 어디있느냐"며 제주도정을 비판했다.

고광덕 전국농민회 총연맹 제주도연맹 정책실장은 "1980년대에도 보기드문 기상천외한 일이 벌어졌다"며 "오늘 공청회 원천봉쇄에 대해 제주도정은 역사의 심판의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강봉균 제주도특별자치도 공동대책위원회 상임공동대표는 "제주사회가 갑자기 전두환 군사독재시절로 다시 도래한 느낌"이라며 "소위 제왕적 도지사를 만들기 위해 특별자치도법을 강행하는 느낌이 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참여정치 2005-11-11 15:39:19
도청직원들이여 양심있는 행동을 하라

도백의 허우아비 수발 제발 그만 하라

요즘 세상천지에 왜 하필이면 제주도가

이 난리에 휩싸여 하는지 도민의 한사람으로 서글프다


도청 공무원들이여 불끈일어서서 정의와 진리

그리고 도민의 참뜻을 헤아려 양심있게 행동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