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봄철 산불방지 기간을 마무리하며
봄철 산불방지 기간을 마무리하며
  • 강희철
  • 승인 2009.05.15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고]강희철 서귀포시 산림보호담당

 이상고온, 건조일수 증가의 산물인 “산불”로 부터 소중한 산림을 지켜내기 위해 서귀포시는 지난 2월 1일부터 3개월여간 추진했던 봄철 산불방지 기간을 5월 15일로 종료하고자 합니다.

이 기간동안 본청과 읍․면․동에서는 산불방지 대책본부(13개소)를 설치 운영하고, 산불취약지 입산통제구역 지정고시(73개소, 10,299㏊) 산불․재해감시원 및 전문진화대(140명)을 사역배치, 산불진화장비 확충, 산불예방 홍보물 설치 등을 통하여 산불방지에 총력을 기울였고, 봄철 건조한 날씨가 계속되어 산불위험이 높아 “산불방지 특별 비상경계령 발령”에 따른 조치사항을 철저히 이행 “단 한건의 산불 없는 해 정착”으로 산림피해 최소화에 만전을 기했다.

우리시에서는 야간산불 감시조 운영(21개소 46명), 산불예방 활동에 민간사회단체 참여(15개단체 52명), 산불조심 홍보물(폴베너 120개소)설치 등 입체적인 예방 활동으로 소중한 산림자원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했다.

휴일도 잊은 채 불철주야 봄철 산불예방에 힘써주신 유관기관과 공무원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산불방지 종료 후 자체평가를 실시하여 다가오는 가을철 산불방지 기간에 문제점을 보완 산불에 만전을 기하고자 합니다.

봄철 산불방지기간 종료로 오름 등 입산통제 구역을 5월 16일부터 해제하여 산림을 시민의 휴양공간으로 활용 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특히, 세계 자연유산인 서귀포시를 “산불”로부터 지키고 아름다운 숲을 보호하는데 시민들의 사랑과 관심이 지속적으로 필요합니다. <미디어제주>

<강희철 서귀포시 산림보호담당>

#외부원고인 '기고'는 미디어제주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미디어제주/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