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제1기 제주농업 프론티어 리더 입학식 개최
제1기 제주농업 프론티어 리더 입학식 개최
  • 박소정 기자
  • 승인 2009.04.02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9 제1기 제주농업 프론티어 리더 전문교육과정 입학식'이 2일 오전 11시 제주대학교 국제교류회관에서 열렸다.

이날 입학식에는 입교생 및 가족, 강택상 제주시장, 제주시농업인단체장 등이 참석했다.

제주농업 프론티어 리더 전문교육과정은 제주시에서 시행하고 있는 '농가프론티어 운동사업'의 일환으로 제주지역 농업의 핵심적인 전문 리더 농가를 육서아기 위해 제주대학교에 설치 운영해 교육비 전액을 제주시에서 지원하고 있다.

선발은 제주시 지역에 거주하면서 영농기반을 두고 있는 45세 미만의 농업인을 대상으로 지난달 31일 서류전형과 면접을 거쳐 과수, 채소, 축산부문에서 예비교육생 2명을 포함 12명의 교육생을 확정한 바 있다.

프론티어 리더 교육과정에서는 농가의식 개선 및 제고를 위한 리더쉽교육 및 이론교육, 국제적인 농업정보 및 기술습득을 위한 외국어 교육, 국내외 선진농업지 및 소비지 연수, 선진 외국 체류형 현장실습 프로그램을 실시하게 된다.

특히, 올해는 제주지역 농업환경과 가장 유사한 특성을 갖고 있는 일본 규슈지역을 기술연수지역으로 선정하고 교육생의 영농시기와 관심품목을 고려해 90일 이상 농가 맞춤형 현장실습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미디어제주>

<박소정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