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강창일 의원 "더이상 제주4.3 왜곡하지 말라"
강창일 의원 "더이상 제주4.3 왜곡하지 말라"
  • 박소정 기자
  • 승인 2009.03.17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창일 국회의원(민주당, 제주시 갑)은 이승만 전 대통령의 양자와 4.3당시 진압에 나섰던 예비역 장성 등이 제주4.3특별법과 희생자 결정에 대한 헌법소원을 제기한 것과 관련해 "더 이상 제주4.3을 왜곡하지 말라"고 경고했다.

강창일 의원은 이날 성명을 통해 "지금 한나라당과 극우 수구세력에게 필요한 것은 헌법소원의 취하와 석고대죄"라고 강하게 규탄했다.

강 의원은 "이들은 제주4.3특별법이 인정한 희생자 1만 3564명 중 1540여 명은 남로당 간부이거나 폭동에 직․간접으로 관여한 자들로 이들을 희생자로 지정하는 것은 위헌이다. 따라서 전면 재조사를 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며 "이들의 주장은 지금까지 조사활동의 총체인 4.3진상보고서를 부정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또, "초토화 작전을 핑계삼아 무고한 제주도민들을 무참하게 학살하고도 모자라서, 4.3희생자로 지정된 1만 3564명 전원을 폭도로 왜곡하는 작태를 보이는 한나라당과 극우 수구세력은  희생자와 유족에게 정신적 살인을 감행하고 있다"고 역설했다.

강 의원은 지난 5일 권경석 행안위 위원장(한나라당)과 한나라당 소속 행안위 위원 14명이 제주4.3위원회 등 과거사위원회가 결정한 내용을 국무총리가 재심을 요구하거나 소송을 제기할 수 있도록 하는 등의 '제주4.3사건 진상규명 및 희생자명예회복에 관한 특별법 일부개정법률안'을 제출한 것에 대해서도 강하게 비판했다.

강 의원은 "제주4.3을 좌파세력의 반란으로 규정한 대안교과서 출간으로도 모자라 정부기구인 4.3위원회 폐지 주장에 이어 4.3위원회 등 과거사 위원회의 희생자 결정 내용을 재심하는 법안을 대표발의했다"며 "이는 제주4.3의 실체를 왜곡하려는 음모를 저지르고 있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강 의원은 "인간의 존업성을 회복하고 단 한 사람의 인권도 국가 공권력의 이름으로 유린해서는 안된다는 정부차원의 약속을 정권이 바뀌자 다시 색깔론의 망령이 되살아나고 있다"며 "4.3희생자를 폭도로 왜곡하는 망언이 제주도민, 희생자 그리고 유족에게 정신적 살인을 자행하고 있다"고 규탄했다.<미디어제주>

<박소정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