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의료관광 활성화 기반구축
의료관광 활성화 기반구축
  • 김두영 기자
  • 승인 2009.02.14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다음달부터 의료관광산업을 집중 육성하기 위해 선진 의료인프라 구축, 고부가가치 의료관광의 경쟁력 강화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제주자치도는 선진 의료인프라 구축을 위해 유치 가능성이 높은 암, 성형, 피부, 라식수술, 임플란트 등 국내.외 특화전문병원을 선정해 투자유치 설명회를 개최하고 해외 유명 의료잡지나 언론사에 투자광고를 시행하는 등 신규투자자 발굴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휴양ㆍ관광ㆍ의료복합단지로 하반기에 착공될 제주헬스케어타운의 경우 민간투자자 유치 공모를 통해 유치활동을 벌이기로 했다.

또 고부가가치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해 제주형 의료관광 정착을 위한 상반기 워크숍을 다음달 중에 개최해 의료기관.관광업체 종사자 및 학계, 의료관광 추진 기관 등을 중심으로 제주 의료관광의 경쟁력 강화방안, 제주 의료관광 발전체계 구축을 모색하기로 했다.

3-4월 중에는 의료관광 상품 공모를 통해 건강검진, 피부.미용, 비만, 한방 등 다양한 의료관광 상품의 개발과 이의 홍보를 위한 해외 합동설명회를 개최하기로 했다.

의료관광 활성화 및 외국 우수의료기관 유치를 위해 메디컬 잡지기자 및 여행사, 에이전시를 초청해 팸투어를 실시하는 등 다각적인 마케팅활동도 전개하기로 했다.

의료관광객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3-5월 중에 의료관광 전문 코디네이터 양성교육을 실시하고
, 아울러 의료관광객 출입국 심사 간소화 방안을 법무부 제주출입국관리사무소와 지속적으로 협의해 나가기로 했다.

제주자치도는 특화된 우수의료기관의 유치와 천혜의 관광자원을 바탕으로 한 의료관광의 활성화를 위해 다른 시.도와 차별화된 의료환경을 구축, 동북아 의료관광의 중심지로 육성해 나가기로 했다. <미디어제주>

<김두영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