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제주도, 인터넷 정보격차 해소사업 추진
제주도, 인터넷 정보격차 해소사업 추진
  • 좌보람 기자
  • 승인 2009.01.31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올해 인터넷을 매개로 한 정보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장애인과 노약자 계층에 정보화 지원사업을 적극 추진키로 했다.

제주도는 '정보격차 해소.역기능 예방 사업계획'을 수립해 올해 장애인과 노령자 등의 정보접근을 용이하도록 하기 위해 기술개발의 촉진, 정보통신기기의 지원, 정보이용시설의 설치 및 운영, 정보화 교육의 실시 등 구체적인 정보격차 해소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주요 사업내을 보면 국가정보화 추진체계 정비를 통한 지역의 정보화 및 격차해소 활성화 도모를 위해 총 2억9300만원을 투자해 1300명을 대상으로 장애인 정보화교육을 실시한다.

또 321명을 대상으로 사업비 1700만원을 들여 취약계층 정보화교육을 실시하고, 중고PC 및 보조기기를 취약계층 가정에 지원키로 했다.

이와함께 정보윤리교육과 인터넷중독 예방상담도 병행해 실시하기로 했다.

김홍두 제주특별자치도 정보정책과장은 "정보격차 해소사업 방향에 있어서도 정보소외계층이 자활.자립할 수 있도록 정보화교육을 실시해 나가되, 이를 통해 일자리 창출과 더불어 복지관 및 장애인방문강사, 정보화도우미, 강사지원단 등 61명을 채용해 일자리를 창출시키겠다"고 말했다. <미디어제주>

<좌보람 기자/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