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민주당 의원 3명 "적반하장도 유분수지..."
민주당 의원 3명 "적반하장도 유분수지..."
  • 김두영 기자
  • 승인 2008.12.24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창일, 김우남, 김재윤 국회의원은 24일 "국회 파행의 원인 제공자는 한나라당"이라며, 한나라당 제주도당의 제주출신 민주당 의원에게 책임을 넘기는 듯한 기자회견에 대해 반박했다.

이날 3명의 의원들은 공동성명을 내고 이날 오전 한나라당 제주도당이 제주특별자치도 특별법 개정안의 연내 통과가 불투명하게 된 것은 민주당 때문이라는 내용의 기자회견을 한데 대해 "적반하장도 유분수"라며 강력히 반박했다.

이들은 "지난 13일 예산안 단독처리와 18일 외교통상위의 야당의원 출입봉쇄, 한미 FTA비준안 불법 날치기 상정등의 행동을 한 한나라당에 대해 이명박 정부와 청와대가 원하는 데로 법안을 빨리 통과시켜야 한다는 강박관념에 사로잡혀 국회를 통법부로 전락시키고 있다"고 꼬집었다.

또 "재벌과 언론사에 방송을 허용해 국민의 눈과 귀를 막고, 국정원의 정치사찰을 허용하며, 마스크 착용을 금지해 집회시위 자유를 침해하며, 재벌에 은행을 넘겨주려고 하는 등 반민주 적인 악법 통과를 위해 국회와 국민의원, 국민을 협박하고 있다"며 "이는 거대여당의 치졸한 행태"라고 비난했다.

의원들은 "행정안전위원회 회의장 점거사건은 제주4.3위원회 폐지와 집시법 개악 등의 압법을 직권 상정하지 못하게 막기 위한 최소한의 불가피한 조치이며 민주당 소속 국회의원들은 국민의 대표로서 국민의 부름에 따라 국회의장 및 상임위원장 등에게 직권상정 및 일방 강행처리 포기 약속을 받아내고자 싸우고 있다"고 해명했다.

또 한나라당 제주도당에 대해서는, "민주당을 비난하기 정에 우선 지도부를 설득하여 제주4.3위원회 폐지, 집시법 개악 등 반민주 악법의 직권상정을 절대로 하지 않겠다는 약속을 받아내야 하며 제주도를 홀대하지 않는 증거로 한나라당 자체에서 선정한 '2008년도 중점추진법안'의 114개 리스트에 제주특별자치도법을 포함시켜야 한다"고 주장했다.

의원들은 "제주특별자치도법 개정을 위해 최근 여야대표와 관련 상임위원들과 접촉하며 법개정 추진을 진행하고 있으며 법개정이 이루어 질때까지 지속적인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미디어제주>

<김두영 기자/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