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제주시,생태도시 기반 사이버지식정보시스템 구축
제주시,생태도시 기반 사이버지식정보시스템 구축
  • 진기철 기자
  • 승인 2005.09.28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이버 산지천 생태관 등 제주시 자연생태를 한눈에


제주시는 제주시 자연생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산지천 복원을 통한 생태도시 기반 사이버지식 정보시스템(http://env.jejusi.go.kr)을 구축 다음달 5일 공식 오픈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사업에는 지난해 행정자치부의 지역정보화사업 지원비 1억7천만원을 포함 2억4000만원이 투입됐으며 사이버산지천 생태관, 환경상태지수 알림판, 녹색비전관, 지구환경체험관 등 4개 서브시스템으로 구성됐다.

또한 가상현실(VR), 동영상, 플래시, 애니메이션, 화상회의시스템 등 최신 멀티미디어 기법이 적용되면서 산지천복원과 관련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이와함께 시민과 네티즌이 참여하는 환경참여의 장도 함께 마련됐다.

'사이버산지천 생태관'은 산지천 복개에서 복원까지의 과정을 3타원 애미메이션으로 제작돼 제주시의 옛정취를 느낄 수 있게 했으며, '환경지수알림판'은 대기와 정수장에대한 실시간 데이터를 비롯 제주시의 환경 측정데이터를 집약해 소개한다.

'녹색비전관'은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플래시 위주의 게임, 만화 등을 제작해 환경보존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어린이 환경나라 컨텐츠가 마련됐으며, '지구환경체험관은 제주시의 대표적인 생태 및 자연환경시설 등을 소개한다.

제주시는 사이트 오픈 이벤트로 자료중 오.탈자 및 시스템 오류를 찾아 응모하는 '옥의 티 찾기'행사를 오는 11월4일까지 실시, 시스템 구축의 내실을 기하는 한편 제주의 대표적 환경사이트로 자리매김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