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표선생활체육관, 최상의 전지훈련장으로 각광받아
표선생활체육관, 최상의 전지훈련장으로 각광받아
  • 김민희 시민기자
  • 승인 2008.12.19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표선면(면장 강연호)에서는 지난 2월 11일에 표선생활체육관내 인조축구경기장을 개장함으로써 각종 경기종목의 전지훈련 선수단들을 유치할 준비를 모두 마쳤다.

체육관내에는 천연잔디구장 1면, 인조잔디구장 1면, 테니스장 3면, 전천후 게이트볼장 2면, 야외헬스기구 22종, 배드민턴·농구 등 실내 경기가 가능한 500석 규모의 실내체육관이 있으며 특히 인조잔디구장에는 야간경기를 할 수 있는 조명탑(4개소)이 설치되어 있어 전지 훈련에 따른 제반 여건을 모두 갖추고 있는 최상의 전지훈련장으로 손색이 없는 구장이다.

또한 인근에는 천연잔디축구장 2면 등이 인접해 있어 축구팀인 경우에는 여러 팀이 동시에 훈련을 오더라도 충분히 소화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고 있다.

지난 7월 16일부터 28일까지 서귀포시 내에 있는 축구장에서 개최되었던 백록기 전국고교 축구대회에서 4일간 19개팀이 예선전 경기를 표선생활체육관 천연잔디 및 인조잔디구장에서 펼쳤으나 단 한건의 안전사고도 없이 무사히 경기를 마침으로써 참여한 학부모들로부터 도내 경기구장 중에서도 가장 환경과 시설, 특히 지역주민 등의 참가팀에 대한 응원전 등 친절하고 서비스가 가장 좋은 경기장으로 호평을 받은 바 있다.

또 경기가 진행되는 기간동안에는 1단체 1팀 자매결연 맺기, 응원 현수막 게첨, 관내 여성 단체들이 솔선수범한 차 제공 등 참여한 선수, 학부모들에게 아름다운 봉사를 제공한 바가 있다.

오는 2009년 1월 12일부터 17일(5박 6일)까지는 K-리그에서 활약중인 전북현대 모터스팀이 전지훈련을 예약하고 있으며 표선면에서는 앞으로 표선생활체육관을 찾아오는 전지훈련팀에 대해서는 각종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미디어제주/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