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제주대 김정훈.부용휴팀, 미쉐린 자동차공모전 수상
제주대 김정훈.부용휴팀, 미쉐린 자동차공모전 수상
  • 원성심 기자
  • 승인 2008.10.21 14:3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 김정훈.부용휴팀이 세계 3대 모터쇼중 하나인 '미국의 디트로이트 모터쇼'를 위한 '미국 디트로이트 미쉐린 자동차공모전'에서 ‘Michelin Challenge Design 2009 Winner 를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제주대학교 제주문화콘텐츠 누리사업단의 멀티미디어디자인을 전공하고 있는 김정훈, 부용유학생은 이 공모전에서 'Triber'를 출품해 충격을 이중으로 흡수하고 에어브레이크를 사용하는 ‘1인승 컨셉트카’로서 독특함, 감성적 느낌, 디자인의 대담성과 기술적 방법구현에 대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수상작 'Triber'는 충격을 이중으로 흡수하고 에어브레이크를 사용하는 ‘1인승 컨셉트카’로서 독특함, 감성적 느낌, 디자인의 대담성과 기술적 방법구현에 대해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최고의 권위 있는 미국자동차공모전에서 국내 최초로 수상하였다.

이 대회는 세계적 기업 GM, Volvo, Ford 자동차의 디자인 디렉터로 구성되어 있는 심사위원단이 올해 7월 20여개 국가에서 온 참가작들 중에 디자인 10개를 선정해 2009년 1월 디트로이트 모터쇼(NAIAS) 기간 중에 공개하게 된다.

한편 세계 3대 모터쇼는 미국 디트로이트 모터쇼, 독일 프랑크푸르트 모터쇼, 일본 동경모터쇼가 있다.<미디어제주>

<원성심 기자/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동현 2008-10-21 20:41:18
꼭 이뤄졌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