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법환어촌계 "해군기지 반대 투쟁에 동참하겠다"
법환어촌계 "해군기지 반대 투쟁에 동참하겠다"
  • 박소정 기자
  • 승인 2008.09.23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열린 강정마을회와 법환어촌계 해군기지 관련 공동기자회견에서 법환어촌계는 "입지적 타당성 없는 강정 해군기지 건설을 결코 용납할 수 없다"며 강정마을회 해군기지 반대 투쟁에 동참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기자회견에 참석한 강지준 법환어촌계 계장은 해군기지 여론조사를 실시했던 지난 2007년에도 일방적인 여론조사를 반대하며 강정 해군기지 건설유치 반대운동을 전개해 나갔다고 말했다.

강 계장은 "강정 해군기지 건설 예정지는 강정 어촌계 해녀들과 법환 어촌계 해녀들이 오랫동안 같이 공동어장에서 공동물질을 하는 옆 어장"이라며 "강정해녀와 법환 해녀가 서로 얼굴을 보면서 같이 물질을 하고 있는데오 제주도지사는 법환마을을 강정해군기지 유치 여론조사 대상에서 제외시켰다"고 비판했다.

강 계장은 "강정마을이 대천동이라는 이유만으로 대천동 마을 강정, 용흥, 도순, 월평 지역만을 여론조사 대상으로 해 선택한 것은 우리 법환 어촌게를 무시하고 비민주적으로 해당지역 주민의 의견을 반쪽만 수렴해 강정으로 해군기지 유치를 결정한 것은 제주도지사의 독선과 제왕적 행정주의에서 나온 잘못된 결정"이라고 비난했다.

강 계장은 "지난 2007년 4월 27일 당시 윤태정 회장체제 강정마을회 기자회견을 통해 제주해군기지 유치 공식입장을 밝힌 직후 강정 어촌계장을 찾아가 강정 마을회관에서 해군기지 유치 입장을 일방적으로 표시한 것에 대해 강력하게 항의했다"며 "4월 28일 해녀회 어업인회임원, 반장이 참가한 연석회의를 열고 강정어촌계에 공식 공문을 통해 반대항의 의사를 분명하게 전달했다"고 말했다.

강 계장은 "해당지역의 생존권과 주권을 무시하는 처사로써 지난해 여론조사를 인정 할 수 없다"며 "앞으로 강정마을 반대대책위원회와 함께 반대 투쟁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미디어제주>

<박소정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