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21:11 (금)
'로비의혹' 김재윤 의원, 29일 검찰에 출두
'로비의혹' 김재윤 의원, 29일 검찰에 출두
  • 박소정 기자
  • 승인 2008.08.28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국 영리병원 인허가 과정에서의 로비의혹을 받고 있는 민주당 김재윤 의원(43)이 29일 오전 10시 대검찰청 중앙수사부에 출석해 조사받겠다고 28일 밝혔다.

김 의원은 제주도에 의료단지 설립을 추진해 온 항암치료제 개발업체 N사 회장으로부터 지난해 7월께 서울 명동의 사무실에서 병원 개설 인허가 등 로비 명목으로 1억 원짜리 수표 3장을 건네 받고도 국회의원 재산변동 신고를 하지 않았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김 의원 측은 "내일 변호사와 함께 떳떳하게 검찰에 나가 결백함을 밝히겠다"며 "N사 회장에게 차용증을 쓰고 정당하게 3억원을 빌려 썼고 로비를 한 적은 없다"고 말했다.

또 "김 의원이 N사 회장으로부터 1억원권 수표 2장, 5천만원권 수표 2장 등 3억원을 빌렸는데 수표 추적 결과 2억원을 채무변제에 사용하고 나머지 1억원을 쪼개 신용카드 결제, 직원 월급지급 등에 쓰는 등 용처가 모두 규명됐다"고 주장했다.

앞서 검찰은 김 의원에게 지난 14일 출석하라고 통보했으나 이에 불응하자, 18일에 다시 재통보했지만 이에 불응했다. 

이에 검찰은 다시 20일에 재통보를 하면서 "20일에도 나오지 않으면 헌법적.법률적 조치를 취하겠다"며 '최후통첩'을 했지만 김 의원이 국회 일정을 이유로 연기를 요청해 28일 오전 출석하기로 조정됐다.<미디어제주>

<박소정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