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이젠 외국인과 대화 걱정없어요!"
"이젠 외국인과 대화 걱정없어요!"
  • 박소정 기자
  • 승인 2008.05.26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정읍, 대정지역 어린이 대상 외국어 교실 운영

서귀포시 대정읍(읍장 정성규)은 지난 24일부터 오는 7월까지 대정지역 어린이를 대상으로 '사람이 경쟁력……, 지역핵심인재를 키우자!'라는 주제로 외국어 교실을 운영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날 강좌는 초등학교 1~3학년을 대상으로 '나도 외국인과 한마디~ 영어회화 교실'과 초등 4~6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어린이 English speaking 강좌'2개 교실로 각각 나눠 30여명씩 수강해 수준별 학습법으로 진행하고 있다.

또, 한국인 전문강사 2명의 지도 및 원어민강사의 지도가 별도로 1시간 이뤄져 학부모 및 어린이들의 호응도가 높아 신청접수 단계에서부터 하루 만에 마감되는 등 강좌 호응도가 매우 높게 나타났다.

이와관련해 정성규 대정읍장은 "어린이 외국어 강좌는 영어교육도시 조성에 따른 대정읍의 글로벌화에 앞장서기 위한 기본적인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시작하는 첫 번째 프로그램으로 향후 관련 프로그램을 지속.운영할 방침이다"고 밝혔다.

한편, 대정읍은 오는 6월 국적별 이민자 만남.배움의 교실을 운영하고, 지역인재육성 프로그램, 불우청소년 및 지역 어린이를 대상으로 역사탐방 및 자녀교육법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미디어제주>

<박소정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