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한미 FTA국회비준 저지!"
"노동 차별없는 그날까지..."
"한미 FTA국회비준 저지!"
"노동 차별없는 그날까지..."
  • 박소정 기자
  • 승인 2008.05.01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노총 제주본부, 세계노동절 제주지역 기념대회 개최

민주노총 제주본부는 이날 투쟁결의문을 통해 "우리는 신 자유주의 친재벌 이명박 정권의 반노동.반민중정책을 분쇄하고 비정규법 전면 재개정, 사회공공성강화,산별교섭제도화, 한미FTA국회비준저지 등 민주노총 5대 요구를 쟁취하기 위해 80만 조합원이 참가하는 민주노총 6월말 총력투쟁을 반드시 성사시켜낼 것"이라고 결의했다.

민주노총 제주본부는 "오는 5월 24일 공공부문 시장화.사유화 저지 공동투쟁을 비롯해 본격적인 대중행동전에 돌입할 것"이라며 "이명박정권의 공공부문 시장화, 사유화 정책 저지와 공공노동자 일할권리 쟁취를 위해 총력투쟁할 것이며, 교육의료 등 기본적인 국민의 권리를 확보하기 위해 범시민사회민중세력과 연대해 범국민적 사회공공성 쟁취운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주지역 노동자대회 참가자들은 본행사가 끝나고 시청에서 제주시 동문로터리까지 거리행진을 벌였다. 이날 같은시각 제주시민회관에서는 한국노총제주도지역본부가 주최하는 제118주년 세계노동절기념 2008년도 5.1노동절 기념대회가 열렸다. <미디어제주>

<박소정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