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기상 예비특보에 따른 농작물 관리 요령
기상 예비특보에 따른 농작물 관리 요령
  • 김창윤 시민기자
  • 승인 2008.04.09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장(원장 고문환) 4월 9일 발표한 호우 및 강풍예비특보에 따른 농작물 관리요령 발표했다.

기상청 발표에 의하면 4월 9일 06:00현재 제주전해상에 풍랑주의보가 발효되었으며, 09:20분 현재 제주도 산간지역에 호우주의보 및 강풍예비특보가 발효되어 있으며 예상강우량은 60~120㎝정도로 예상하고 있다.

주요 농작물 관리요령으로 수확기를 앞둔 조생양파는 밭에 물이 고이면 신속하게 물을 빼주고 만생양파는 잿빛곰팡이병 등 병해방제를 실시하고 한창 크고 있는 마늘에는 잎마름병, 이삭이 피고 있는 보리에는 흰가루병 방제를 당부했다.

해안 지역의 감귤은 새싹이 트기시작하고 있으므로 싹 트는 것을 확인하면서 더뎅이병과 귤응애 방제작업을 실시하고 일찍 파종한 감자는 현재 15~25㎝, 잎수는 5~ 6매정도로 자랐으며, 물 고인 포장에 물을 신속하게 빼어주고 겨울감자에는 역병 방제를 철저히 하고 비닐 씌운 봄배추·무는 잎수 6~7매로 생육이 양호하며 비닐 고정 작업을 철저히 하고, 강풍에 날린 비닐은 신속하게 보수해주고 무가온 비닐하우스 는 비닐고정 끈과 버팀줄을 단단히 고정해 줄 것을 당부했다. <미디어제주>

<김창윤 시민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