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김형수 서귀포시장 등 3명 경고 조치
김형수 서귀포시장 등 3명 경고 조치
  • 문상식 기자
  • 승인 2008.03.10 17:5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 B골프장 개장 반대 시위 관련 경고 조치

제주특별자치도는 지난 8일 B골프장 개장 반대 집회와 관련해 김형수 서귀포시장, 도시건설방재국장, 남원읍장 등 3명에 대해 엄중경고 처분을 했다고 10일 밝혔다.

제주자치도는 도정의 역점시책인 신경제 혁명을 추진함에 있어 투자유치가 그 어느때보다도 중요한 시점임에도 불구하고, 주민들과의 원활한 대화를 이끌어내지 못해 골프장 개장 반대 집회를 강행케 해 제주도에 대한 투자자의 부정적인 이미지를 주는 결과를 초래한 책임을 물어 이같이 처분했다고 설명했다.

제주자치도는 당초 관계공무원에 대한 직위해제 등 엄중문책을 고려했으나, 이번에 한해 경고 조치하고 향후 비슷한 사례가 발생할 때에는 징계 등 엄중 처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김태환 제주지사는 10일 오전 간부회의에서 B골프장 개장 반대시위를 거론하며, "공직자나 도민들은 민자유치 수용태세가 모자란 것 같다"며 "이런 일이 있어서는 민자유치가 안될 것이다. 민자유치에 걸림돌이 되는 것은 해소노력이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미디어제주>

 

<문상식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도지사도 징계먹어야 2008-03-12 09:25:35
자신이 추진하고 있는 특별자치도의 허물이 없는지, 과연 진정으로 제주를 위한정책인지를 판단해야 할 것이다. 골프공화국 제주에서 도민들의 반발은 당연한 것이고, 이를 책임져야할 도정의 책임자가 마치 회초리를 들고 아래사람 잘못인듯 하는것은 자기스스로 먼저 회초리를 맞아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