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서울대 입학 포기하고 대회 나가요"
"서울대 입학 포기하고 대회 나가요"
  • 양호근 기자
  • 승인 2008.02.13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과학고, 김주헌군 국제물리올림피아드 한국대표 선출

제주과학고등학교(교장 이원희) 김주헌(2학년)군이 '2008 국제물리올림피아드'(IPhO : International Physics Olympiad)에 출전할 한국대표로 최종 선발됐다.

올해 8월 베트남에서 열리는 '제39회 국제물리올림피아드'의 한국대표는 한국물리학회에서 주관해 선발했는데, 지난해 8월 국내 2학년 고교생 중 과학영재 800여명이 참여한 제10회 한국물리올림피아드(KPhO) 경시대회 수상자 중 성적 순에 의해 50명이 1차로 선발됐다.

또 이들을 대상으로 올해 1월 서울대학교에서 개최된 겨울물리학교 수료 결과에 따라 우수한 성적을 거둔 고교생 5명을 한국대표로 최종 선발했다.

제주과학고에 따르면 김군은 과학부문에 뛰어난 실력을 가지고 있어서 지난해 6월 터키 이스탄불의 파티대학교에서 개최된 '제15회 국제환경탐구올림피아드'에서 금메달을 수상, 8월에 개최된 '제10회 한국물리올림피아드'에서도 금상을 수상한 바 있다.

특히, 김군은 2008학년도 서울대학교 물리천문학부에 합격한 상태이지만, 국제물리올림피아드의 출전자격이 고교생으로 제한됨에 따라 '제39회 국제물리올림피아드'에 출전하기 위해서는 입학을 포기하기로 결정한 만큼 이번 대회에 강한 집념을 보이고 있다.

제주과학고는 "올해 8월 베트남에서 제주의 과학영재가 대한민국을 뛰어넘어 세계에서 물리분야의 영재임을 입증할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미디어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