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발명아이디어 대회 '공간분리형 자판기' 대상 수상
발명아이디어 대회 '공간분리형 자판기' 대상 수상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8.02.05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도민 발명아이디어 대회에서 이경은, 윤지원, 현정석씨의 공동 아이디어인 '음료 배출구를 높인 공간 분리형 자판기'가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이 발명아이디어는 음료자판기 하단 배출구의 불편함을 해소한 기존의 특허기술들이 중력을 이용한 자유낙하방식 적용으로 인한 문제점들을 새로운 기계장과 센서를 적용해 아래에서 위로 배출토록 해 개선시킨 역발상적인 아이디어가 높이 평가됐다.

특히 어린이를 위해 음료 및 동전 배출구에 대한 세심한 고려가 돋보여 높은 점수를 받았다.

금상을 차지한 문미나씨의 '스프링쿨러 전용호스'는 기존 스프링쿨러 사용시 부분타공, 절단, 삽입등의 작업 단계의 불편함을 해소시켜 누구나 손쉽게 사용 할 수 있는 기능성 호스로 바로 사업화 적용이 가능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은상에는 이주혁씨의 '첨 당도종합정보계', 동상에는 이정연 이보람씨의 '접을 수 있는 공기 탄성 볼라드', 그리고 강민주씨의 '물이  들어가지 않는 귀마개'가 각각 수상했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100만원, 금상 50만원, 은상 30만원, 동상 1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미디어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