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강창일 의원 "4.3위, 여.야 협상 제물된다면 탈당도 불사"
강창일 의원 "4.3위, 여.야 협상 제물된다면 탈당도 불사"
  • 원성심 기자
  • 승인 2008.02.04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나라당제주도당이 제주4.3위원회 폐지와 관련해 한나라당 강재섭 대표와 이경숙 대통령직 인수위원장 등을 만나고 향후 대책방안과 관련한 건의서를 전달하기 위해 4일  오전 서울로 상경한 가운데, 강창일 국회의원이 "제주4·3위원회를  폐지하고  여·야 협상 제물이 된다면 탈당을 포함한 정치적 결단을 내리겠다"고 강력하게 반대의 입장을 표명했다.

대통합민주신당 강창일 국회의원은 4일 성명을 내고 "역사발전의 수레바퀴를 되돌리려는 이명박 대통령당선자와 한나라당의 시도를 더 이상 묵과할 수 없다"며 이명박 당선자와 한나라당은  제주를 변방의 섬으로 전락시키는 행위를 즉각 중단 할 것"을 촉구했다.

이어 "국회에서 여·야 합의로 국민적 합의를 거쳐 어렵게 만들어진 법률에 의거한 과거청산 조치가 원만하게 진행 중인 이 시점에서, 대통령 당선자나 한나라당이 위원회를 폐지하는 법률 개정안을 제출하는 행위는 국민을 무시하고 제주도민과 4·3 희생자를 두 번 죽이는 행위"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강창일 의원은 "대통합민주신당은 결코 한나라당과의 정부조직법 협상 과정에서 제주4·3위원회 문제를 흥정의 대상으로 삼아서는 안 될 것이다. 만약 제주4·3위원회를 폐지하는 데 동의한다면, 대통합민주신당의 탈당을 포함한 정치적 결단을 내릴 것임을 엄중 경고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외에도 농촌진흥청 폐지 반대, 해양수산부 폐지 반대,, 제주 영어교육도시 건설을 가로막는 한나라당 입법 반대 등의 입장을 밝히며 "국회의원 공인으로서 끝까지 도민의 편에서 싸워나갈 것임을 약속한다"고 천명했다.
<미디어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