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제주도, 제조업 창업기업 투자금액 10% 보조
제주도, 제조업 창업기업 투자금액 10% 보조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8.01.28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지역의 산업구조를 개편하고 창업촉진을 통한 일자리창출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적극 추진해 나가기 위해 제조업 창업기업에 대해 투자금액의 10%를 보조해 주기로 했다.

정 부의 기업환경개선 종합대책의 하나로 올해 처음으로 추진되고 있는 '제조업 창업투자보조금 제도'는 지난해 1월 1일 이후 창업한 기업중 지원조건에 만족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투자금액의 10%(최대 10억원)까지 보조해 주는 사업이다.

지원조건은 한국표준산업분류상 주 업종이 제조업인 창업기업 중 토지매입비를 제외한 5억원 이상(임대공장은 3억) 설비투자하고 5인 이상 신규 고용하는 조건을 만족할 경우 지원하게 된다.

공장등록 의무기업(공장면적 500㎡ 이상)의 경우 창업일부터 공장등록일까지 투자한 금액을, 공장등록 미의무기업(공장면적 500㎡ 미만 또는 외주가공)은 창업일부터 최초 매출발생일까지 투자한 금액을 지원하게 된다.

창업투자보조금을 지원받기 위해서는 인터넷(www.changup.net)을 통해 신청을 하고 재무제표, 창업투자금 사실확인서 및 관련 증명서 등을 구비해 제주특별자치도로 제출해야 한다. <미디어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