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공무원 1월 정기인사 차질 빚나
행정조직개편안 도의회서 '제동'
공무원 1월 정기인사 차질 빚나
행정조직개편안 도의회서 '제동'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7.12.14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의회 행정자치위, '행정기구 설치 조례 개정안' 심의보류
제주특별자치도의 행정조직 개편안이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심의에서 보류되면서 연내 개정이 사실상 불가능해졌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위원장 한기환)는 14일 오후 제235회 임시회에서 '제주특별자치도 행정기구 설치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을 상정해 심의에 들어갔으나 조례안의 내용에 문제가 많다는 의원들의 지적에 따라 결론을 내리지 않고 '심의 보류' 시켰다.

이에따라 이 조례안은 사실상 이번 회기에 처리가 어려워지면서 내년 임시회로 넘어갈 가능성이 크다.

따라서 연내 조례안을 처리하고 내년 1월 정기인사 때 이를 반영하려던 제주도당국의 방침에는 차질이 불가피하게 됐다.

이날 조례안 심의에서 의원들은 "제주특별자치도 출범으로 다른 시.도와 다른 형태로 행정기구를 개편했는데 시급히 조직개편에 나서야할 이유가 없다"며 서둘러 조직개편을 하려는 제주도당국을 질타했다.

또 "각 부서별 개편에 대한 반발과 관련해 설득력이 부족하고 논리적인 근거제시를 못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왜 개편 용역을 했는가 하는 의구심마저 든다"며 이번 행정조직개편 용역결과에 대해 미덥지 못한 마음을 표출했다.

의원들은 "행정시의 존폐.개편방향이나 대 읍면동제에 대한 구상이 당장 이번 용역에 반영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장기적인 예측이 가능하도록 기본검토는 이뤄졌어야 하는데, 이에대해 거론조차 하지 않아 아쉬움이 크다"고 지적했다.

그런데 이날 상정된 행정조직 개편 조례안은 도 본청에 12개 실.국.단.본부 설치를 비롯해 8개 직속기관 설치, 9개 사업소 설치, 행정시 조직개편 등을 주 내용으로 하고 있다. <미디어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