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IT특화 'EA기반 ISP 전문가 과정' 무료 교육
IT특화 'EA기반 ISP 전문가 과정' 무료 교육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7.12.10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지식산업진흥원은 성공적인 정보 전략 수립과 효율적인 자원관리를 위해 IT 전략계획(ISP)과 EA(전사적 아키텍처) 전문가 과정을 18일부터 21일까지 제주지역 IT관련 중소기업 및 유관기관 재직자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정 보기술 아키텍처(Information Technology Architecture, ITA)와 전사적 아키텍처(Enterprise Architecture, EA)는 조직의 정보기술을 통합 관리하기 위해 국내에 도입된 이후 지금까지 많은 공공기관과 대규모 민간기업에서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말 '정보시스템의 효율적 도입 및 운영 등에 관한 법률안(이하 ITA법)'이 공포돼 공공기관의 정보기술 아키텍처 도입이 의무화됨에 따라 ITA와 EA 도입이 앞으로 더욱 활발히 추진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전 사적 아키텍처란 조직의 정보기술을 통합, 관리하기 위해 정보체계에 대한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고, 상호 운용성 및 보안성을 보장하기 위해 조직의 업무, 사용되는 정보, 이들을 지원하기 위한 정보기술 등 구성요소를 분석한 다음, 업무 및 관리 프로세스와 정보기술간의 관계를 구조적으로 정리한 체계를 말한다.

이번에 실시하는 교육은 제주지역 IT 관련 중소기업과 공공기관의 IT 전략 계획 수립은 물론 최근 IT 경향에 있어서 주요한 이슈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는 정보기술 아키텍처(ITA), 전사적 아키텍처(EA), 정보화 계획을 수립하는 ISP 사업에 감리에 이르기까지 국내외 최고 컨설팅 업체 담당 전문가의 실전 노하우와 실무 사례를 단기간 내에 효과적으로 전수 받을 수 있도록 과정을 구성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이번 교육과정이 기업체의 경쟁력 강화와 미래의 핵심 역량 확보를 위해 개설되며 정보기술자원의 효율적 관리를 도모하고 나아가 정보화투자의 효율성 증진과 조직의 성과향상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육신청은 12월 14일까지 선착순 접수를 받으며, 12월 15일 제주특별자치도 홈페이지에 지원자를 공고할 예정이다.

문의> 제주지식산업진흥원(담당 강훈석, 전화 725-2024)
<미디어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